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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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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범환 (한국교통대학교) 김영훈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76 - 84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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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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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철도 화물 수송은 컨테이너 전세 열차뿐만 아니라 시멘트, 철강 등 일반 화물의 전용열차 수가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라 영차 수송 계획은 점차 단순해 지고 있다. 반면에 공화차 수송은, 수송 계획 최적화 시스템의 부재로, 상당한 수의 근거리 열차 및 집결 수송 방식, 그리고 사령의 경험에 의해 공화차 배분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의 효율성 여부는 검증된 바 없으며, 공화차 배분을 위한 별도의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필요성은 여전하다. 본 연구에서는 연구 문헌상의 공화차 배분 최적화 모형뿐만 아니라 2010년 전후로 개발 되었다가 최근 사용이 중단된 화물열차 최적화시스템(KTOCS)상의 공화차 배분최적화 모형을 비판적으로 살펴본 후, 수송 문제를 활용한 새로운 공화차 배분 최적화 모형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 최적화 모형은 기존 모형과 달리, 추가 제약이 있는 수송문제에 포함되는 아크를 동적으로 생성해내는 열생성 기법에 기초하고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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