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양희준 (현대로템) 강덕원 (현대로템) 박성호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307 - 313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트램은 도로상에 부설된 레일을 따라 움직이는 전동차로 최근 해외 철도교통 부분에서 적용이 증대되고 있다. 국내에도 트램의 적용이 확대될 것이 예상되며 자동차와 혼용 운행하는 운용특성에 맞추어 트램 신호시스템과 도로교통설비와의 인터페이스 및 제어방안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이 연구를 위해서 해외에서 운용되는 트램의 운영사례와 사고사례를 분석하였고 이것을 참조하여 트램 신호시스템이 레일을 따라 운행하기 위한 지상제어설비 및 도로를 운행하기 위한 도로교통설비와 인터페이스하는 시스템을 구성하고, 분기구간 및 교차로에서 사고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제어기능을 구현하여 트램의 안전성 및 가용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1614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