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머리말
2. 한국근대사 교육의 쟁점
3. 한국근대사 교육내용의 재구성
4. 비판적 사고와 근대사 교육
5. 맺음말
참고문헌
국문요약
영문요약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일본 역사교과서의 한국관련 근대사 기술
한일관계사연구
2020 .08
[중국 근대] 연구 분야의 지속과 확장 : 중국근대사 연구(2016~17)와 대만사 연구(2013~17)
역사학보
2018 .09
손진태의 한국 근대사 서술
한국민족운동사연구
2020 .01
고 강재언 선생의 한국근대사 연구를 되돌아보며 : 『한국근대사연구 』와 『근대한국사상사연구』를 중심으로
역사연구
2017 .12
[중국 근대] 최근 중국근대사 연구의 현황과 과제 : 새로운 주제와 방법론의 모색
역사학보
2016 .10
1960년대 근대화론과 한국의 중국근대사연구
아시아문화연구
2022 .12
한국 근대사 이해의 글로벌한 전환과 식민주의 비판 - 기후변동과 역사 연구의 새로운 방향 모색
역사비평
2023 .11
[총설] 한국적 연구 모델의 정립을 위하여
역사학보
2019 .09
[중국근대] 회귀 · 지속 · 심화 · 확장의 콰르텟: 중국 근대사 연구 분야의 방향과 출로
역사학보
2020 .09
한국현대사 교육을 둘러싼 갈등의 역사화와 그 함의
역사교육논집
2023 .06
한국 역사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를 보는 방식: 7차 교과과정과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세계사 교과서」의 독일사 서술에 대한 비교를 중심으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최근 대만 역사교과서의 한국사 인식 변화 - 101과강 『선수역사(選修歷史)』와 108과강 『역사(歷史)2』 비교 분석
동북아역사논총
2021 .03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세계사 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 서술 관점 변화 연구
역사와교육
2021 .11
한국근대사 박사학위논문 연구 동향과 대학원 교육
사림
2022 .10
『세계사』교과서 일본사 관련 서술의 현황과 전망 : 전근대사 서술을 중심으로
한일관계사연구
2017 .12
제5차 교육과정기 『 국사』 교과서 근·현대사 체제·내용과 그 특징
역사와교육
2021 .11
한국사 수능 필수화 이후 고등학교 역사수업
역사교육
2018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