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윤성준 (경기대학교) 오몽순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대한경영학회 2016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60 - 78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날로 성장하고 있는 한류문화컨텐츠 시장에 비추어 볼 때, 한류의 핵심수용국가 중 하나인 중국내 소비자들의 한국에 대한 의료관광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들을 규명할 목적으로 한류에 대한 호감도가 국가 이미지, 한류스타동일시, 의료서비스품질의 세 매개변수를 통해 의료관광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지를 검증 하였다. 본연구의 검중결과 첫째, 한류에 대한 중국소비자의 호감도는 국가이미지 (경제 이미지와 관계이미지)에서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국가이미지는 의료관광의향에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한류 호감도는 스타동일시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스타동일시는 의료관광의향에 유의한 영향을 보였다. 셋째, 문화 호감도는 의료서비스품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나, 의료서비스품질은 의료관광의향에 부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연구가설 도출
Ⅲ. 연구 방법론
Ⅳ. 분석 결과
Ⅴ. 결론 및 시사점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4-001872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