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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성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광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정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임지혁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전준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황창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영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6년도 제47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934 - 937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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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방형 가스발생기 방식의 엔진보다 비추력 성능이 높은 다단연소사이클 엔진을 개발 중이다. 다단연소사이클 엔진의 기술검증시제를 설계하였으며 예연소기 및 터보펌프의 성능 평가를 위해서 파워팩 시제를 구성 및 제작하였다. 엔진구성품의 효율적인 배치를 위해서 터보펌프는 길이방향으로 수직배치를 하였으며, 한국형발사체 개발에 활용되고 있는 3단엔진 연소시험설비의 지상셀 테스트스탠드에 장착하였다. 파워팩 시험 후 캐비테이팅 벤츄리를 제거한 뒤 연소기를 장착하여 다단연소사이클 엔진의 기술검증을 진행하게 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시제 설계 및 장착
3. 결론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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