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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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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97 - 107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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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의 목적은 타이틀 스폰서십 활동이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선호도 그리고 브랜드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데 있었다. 이를 위해서 프로축구 정규리그인 2002삼성PVV K-리그를 관람하기 위해 경기장을 찾은 관중(n=387)을 대상으로 편의표본 추출법을 이용하여 실시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IN Ver 10.0을 활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그리고 회귀분석을 하였다. 이상의 연구방법과 절차에 의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타이틀 스폰서십 활동은 브랜드인지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타이틀 스폰서십 활동은 브랜드선호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타이틀 스폰서십 활동은 브랜드이미지의 하위요인인 기업우수이미지와 사회공헌이미지에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브랜드인지도와 브랜드선호도는 브랜드이미지의 하위요인인 기업우수이미지에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사회공헌이미지에는 브랜드선호도만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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