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6권 제8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5,189 - 5,19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숲 체험활동에 대한 유아 교사들의 인식 및 요구도를 연구하였다. 연구 대상은 대전광역시에 소재한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170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통계처리는 데이터 코딩(data coding)과 데이터 클리닝(data cleaning) 과정을 거쳐, SPSS(Statistical Package for Social Science) v. 18.0 통계 패키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고,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현황은 빈도분석을, 숲 체험 활동에 대한 인식과 요구도는 빈도분석 및 분산분석과 요인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교사들의 숲 체험활동에 대한 교육적 효과가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숲 체험 활동에 대한 인식 및 요구에서 숲 체험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의 적극적인 추천과 권장할 것을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숲 체험 교육의 중요성과 유아교사들의 인식이 유아의 자연과 상호작용하면서 그 안에서 인간과 자연과 공존의 중요성을 깨닫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데 숲 체험 교육이 그만큼 중요하고 유용함을 시사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05-001110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