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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승철 (홍익대학교) 김청균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에너지학회 에너지공학 에너지 공학 제26권 제2호 (통권 제90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32 - 38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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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 사용되는 발전기용 커먼레일 디젤엔진은 흡·배기 밸브의 작동을 위해 기계적으로 구동되는 캠축을 이용하고 있으며, 차량 운전조건 알맞게 밸브의 개폐시기가 고정되어 있다. 그러나 발전기용 엔진은 회전속도가 일정하고 부분부하에서 운전된다. 따라서, 발전용 커먼레일 디젤엔진의 최적화 설계를 위해 밸브 타이밍의 변화에 따른 디젤연소와 배출가스의 특성을 고찰하여 연비 측면에서 계산하였다. 디젤엔진의 밸브 타이밍은 흡배기 유동을 변화시킴으로서 연소특성에 영향을 주었으며 발전기의 연비 개선이 가능하다고 판단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수치모델
3. 연구절차
4. 해석결과 및 고찰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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