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1. 서론
2. OTT 및 넷플릭스 현황
3. 혁신채택에 대한 이론적 고찰
4. 한국ᐨ대만에 있어서의 국가 간 비교
5. 조사 절차 및 자료 수집
6. 연구결과
7. 논의 및 연구 한계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글로벌 OTT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이용자의 만족과 불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20 .09
[미국콘산 19-18호] 넷플릭스 효과 (The Netflix Effect)
[KOCCA] 해외 산업동향
2019 .10
글로벌 OTT 환경에서 영화 상품의 소비에 관한 연구
방송통신연구
2023 .07
광고 없고 이용 편한 서비스에 이용자 몰려 : 넷플릭스의 한국 진출을 계기로 본 OTT 시장의 변화
신문과방송
2016 .03
넷플릭스의 경쟁 전략: 네트워크 효과, 콘텐츠 재판매, 오리지널 콘텐츠의 전략적 조합
전략경영연구
2020 .08
넷플릭스 미디어 구조와 이용자 경험 : 행동경제학 관점에서 본 이용자와의 관계 맺기
방송문화연구
2018 .06
글로벌 OTT 서비스 이용자의 지속적 이용 의도에 미치는 요인 연구 : 넷플릭스 사례를 중심으로
방송통신연구
2018 .04
OTT 서비스의 특성이 MZ세대 이용자의 몰입 및 만족도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내 넷플릭스 이용자를 중심으로
서비스 연구
2022 .12
넷플릭스(Netflix)의 지각된 서비스 속성이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융합에 따른 핵심 가치사슬 변인 검증을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20 .03
휴리스틱을 적용한 OTT 플랫폼 서비스 결합상품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넷플릭스 이용자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04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언론정보학보
2023 .08
넷플릭스가 매개하는 태국의 드라마 한류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2023 .12
개인화 추천 서비스와 기대일치가 OTT 플랫폼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유튜브(Youtube)와 넷플릭스(Netflix) 섬네일(Thumbnail)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22 .02
Netflix’s Effects on the Korean Wave: power relations between local cultural industries and global OTT platforms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2 .04
글로벌 기업의 동적 역량에 따른 넷플릭스(Netflix)의 전략에 관한 사례 연구
경영컨설팅연구
2021 .01
OTT 비즈니스에서의 수직적 유사통합 전략: 넷플릭스 사례를 중심으로
Korea Business Review
2025 .02
OTT(Over-the-Top) 서비스 이용자 인식조사
미디어이슈
2018 .12
OTT 서비스 이용자의 특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인구사회학적 속성과 혁신성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2021 .03
OTT 서비스 이용자의 행동특성에 따른 비교연구
e-비즈니스연구
2020 .02
OTT 플랫폼의 수용과 전환 : 20대 사용자의 사용 기간에 따른 만족과 습관이 지속 사용에 미치는 영향
방송통신연구
2023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