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병기 (서울시립대학교) 전상택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8권 제5호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67 - 88 (22page)
DOI
10.20462/TeBS.2017.10.18.5.6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인들의 일상생활에 인터넷의 발전으로 인해 인터넷 쇼핑이 활발해 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중국의 인터넷 이용자들과 온라인 쇼핑몰들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중국인터넷쇼핑몰이용자들이 쇼핑몰 웹사이트에 대한 실용적인 가치를 형성하며 또한 웹사이트에 대한 서비스품질을 형성하게 되었다. 이런 경험이 고객만족과 태도에 영향을 미치며 중국인들이 인터넷을 사용할 때 인터넷 쇼핑몰의 이익에 대한 인식과 이러한 행동들이 어떻게 고객 만족도와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이 연구는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를 통하여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들의 이익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서비스 품질(유형성, 공감성, 신뢰성)이 고객 만족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으며 조사에 응한 사람들 중 약 85퍼센트가 인터넷 쇼핑과 인터넷 쇼핑 경험이 있는 20대와 30대 학생들로 실증적인 연구가 될 수 있다. 이 연구는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들을 분석하여 중국으로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 국내 온라인 회사들에 대한 이론적 검토와 지침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Research Model and Methodology
Ⅳ. Empirical Analysis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4-001542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