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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상조 (Doosan Heavy Industries and Construction)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2권 제2호(통권 제105호)
발행연도
2018.4
수록면
20 - 28 (9page)
DOI
10.6108/KSPE.2018.22.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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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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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다단 축류 터빈은 높은 팽창비에서 유동 가속으로 인하여 특정 단에서 초킹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입구 유량 경계조건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평균반경해석법을 사용하는 경우 유량 변화없이 팽창비만 증가하게 되는 초킹 현상을 예측하는데 한계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초킹 영역에서의 성능을 예측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초킹 지점 이후에는 초킹이 발생하는 노즐 혹은 로터 출구 유동이 팽창하는 특성을 반영하여 고정된 유량 조건에서 팽창비가 변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을 구성하였다. 계산된 결과를 다단 축류 터빈 전산해석 결과 및 실험결과와 비교하여 신뢰성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터빈 해석 방법
3. 터빈 해석 결과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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