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창훈 (유경제어) 지정근 (유경제어) 박주훈 (한국철도공사) 윤학선 (한국철도시설공단)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18.3
수록면
17 - 25 (9page)
DOI
10.24284/JKOSUR.2018.03.6.1.1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상과 차상 간 정보전송장치인 발리스는 ETCS(European Train Control System) Subset-085 사양에서 제시하는 성능 요구사항을 만족하여 제작되어야 한다. ETCS Subset-085 사양에서는 중심 주파수(Center frequency), 주파수 편이(Frequency deviation), 진폭도 약동(Amplitude jitter), 평균데이터전송속도(Mean data rate) 등의 성능요구사항을 제시하고, 이를 시험실 환경에서 검증하도록 요구한다. 본 논문에서는 시험실 환경이 아닌 350km/h급 열차주행 조건에서 선로변 발리스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고, 실제 현차시험을 통해 Subset-085에서 제시하는 성능 요구사항을 검증하였다.

목차

요약(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