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241 - 26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학습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음악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음악교수 효능감과 포트폴리오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대학교의 유아교육과에 재학 중인 40명의 예비교사이며, 이들에게 15주간의 학습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음악 수업을 적용하였다. 연구도구는 선행 연구(남미아, 2000; 방은영, 박찬옥, 2005; 손유진, 황해익, 2004; 안진경, 2011; 홍난숙, 2000)를 참고하여 연구목 적에 적절하게 제작한 질문지와 반성적 저널쓰기가 사용되었고, 수집된 자료는 두 종속 표본 t 검증과 주제별 약호화 분석을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로 학습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음악 수업은 예비유아교사의 음악교수 효능감을 증진시키는데 효과가 있었고, 예비유아교사의 포트폴리오 인식 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8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