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마트 교육의 시작으로 학습매체의 다양화와 그에 따른 학습컨텐츠의 변화를 맞이하게 되었다. 변화된 매체와 학습컨텐츠는 학습자의 학습방법과 학습형태의 변화로 이어질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스마트 기기가 새로운 학습매체로 자리잡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매체와 컨텐츠에 대한 학습효과성에 관한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학습자의 설문조사와 학습결과 분석을 통한 기존의 학습효과성 검증은 학습자의 학습과정을 파악하기 어렵고 객관성이 떨어지는 문제점을 가진다. 개별학습자의 수준과 흥미에 맞는 맞춤형 학습시스템으로 바뀌어 나가기 위해서는 학습자의 학습과정을 보다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측정방법이 요구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기기와 다양한 컨텐츠의 학습 효과성을 학습자가 학습하는 과정을 통해 보다 객관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아이트래커를 사용한 시선추적기법과 뇌파 분석을 병행하여 학습자가 학습을 수행하는 동안의 학습집중도를 측정하는 방안을 제안 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0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