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용석 (중앙대학교) 권혁인 (중앙대학교) 자오신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34권 제1호(통권 제113호)
발행연도
2019.2
수록면
17 - 3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중국 뮤지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중국인 뮤지컬 관람객의 관람동기와 소비가치가 관람요구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또한 관람객 유형에 따라 관람동기가 소비가치에 영향을 어떤 조절효과를 미치는지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연구방법]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연구모형을 구조화하고 설문지를 작성 후 배포하였다. 기술통계분석 및 가설 검증을 위해 SPSS 23.0와 AMOS 23.0을 활용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중국 뮤지컬 관람 휴식추구 동기, 호기심 만족 동기가 관람객 소비가치에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둘째, 예술교육동기, 사회적동기가 관람객 소비가치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소비가치가 관람요구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관람객 유형에 따라 관람동기가 소비가치에 조절효과가 나타났다.
[연구의 시사점] 본 연구결과는 중국 뮤지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연구로써 실무적, 학술적 시사점을 가진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모형 및 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