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국문초록]
[연구요약]
1. 연구 목적
2. 연구 방법
3. 주요 결과
4. 제언
[차례]
표 목차
그림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IEA의 국제시민교육연구(ICCS)
2. 청소년 사회참여역량의 개념적 접근
[Ⅲ. 연구결과]
1. 한국 청소년 사회참여역량 유형의 시계열적 비교분석(ICCS2009-ICCS2016)
2. ICCS아시아 3개국 청소년의 사회참여역량 유형 시계열적 국제비교 분석(ICCS2009-ICCS2016)
[Ⅳ. 결론 및 정책 제언]
1. 결론
2. 정책 제언
[참고문헌]
[부록]
[2018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간행물 안내]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Ⅲ : IEA ICCS 2016 - 사회참여역량 측정 및 분석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6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Ⅱ : IEA ICCS 2016- 청소년의 사회참여 역량 측정도구 개발 및 분석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Ⅳ : IEA ICCS 2016 - 사회참여역량 분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Ⅴ : IEA ICCS 2016 - 총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8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Ⅳ : IEA ICCS 2016 - 총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Ⅱ : IEA ICCS 2016 : 초·중·고등학생용 기초통계분석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Ⅱ : IEA ICCS 2016 - 대학생용 기초통계분석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청소년 참여활동 경험이 초기 성인기 시민의식과 사회참여에 미치는 영향
[KEDI] 한국교육
2018 .01
시민성 교육을 위한 참여의 유형 탐색
시민교육연구
2017 .01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 Ⅱ : IEA ICCS 2016 : 총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만들기의 관점에서 본 청소년 사회참여활동의 의미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7 .06
참여하는 청소년은 행복한가? : 참여유형에 따른 공동체 의식의 매개효과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18 .12
청소년활동 참여 실태조사 연구Ⅱ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5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Ⅴ : IEA ICCS 2016 - ICCS 결과 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8 .12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 모형개발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Ⅳ : IEA ICCS 2016 - 대학생용 기초통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Ⅳ : IEA ICCS 2016 - 초 · 중 · 고등학생용 기초통계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7 .12
청소년 역량지수 구성체제의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아시아교육연구
2015 .06
청소년활동 참여 실태 및 요구에 관한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22 .12
시민의 정책참여 영향요인 분석 : 온라인 활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공공관리학보
2017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