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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라딘〉 애니메이션과 실사영화 캐릭터 젠더표현 변화에 관한 연구 : 에니어그램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7
애니메이션 여성 캐릭터의 변화에 따른 여성에 대한 사회적 관념의 변화 : 디즈니 ‘겨울왕국"을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6 .05
Comparative study of motion in limited animation - Focusing on American Animation & Japanes Anim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2019 .01
애니메이션의 지각된 특성과 사회적 실재감이 시청자의 몰입을 통한 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9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시각적 표현에 따른 성 역할 행동 분석: 뮬란, 라푼젤, 모아나, 겨울왕국2 여성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07
디즈니 애니메이션 문화 기호 활용 연구 - 〈코코(Coco 2017)〉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6
시대에 따라 변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성격 묘사 변화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5 .05
프로파간다 애니메이션 <총통의 얼굴>의 기호학적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5 .11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효율적 교육 및 구현 방안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1 .08
트랜스브랜딩 이론을 통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분석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15 .01
애니메이션의 2차 이미지를 활용한 브랜드의 시각적 확장 : 디즈니 정글북과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05
극장용 Full 3D 애니메이션 스타일 연구 : Full animation과 Limited 제작방식을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17 .12
게임 ‘오버워치’ 캐릭터의 Pose에 나타난 Line of Action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7 .01
성격구조 이론을 바탕으로 한 다카하타 이사오(高畑勲) 애니메이션에서의 여성 주인공 묘사에 대한 연구: 〈가구야 공주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10
디즈니 애니메이션 〈피노키오〉에서 나타난 공간의 서사성 분석 : 롤랑 바르트의 기호학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8 .05
한국 애니메이션의 표절요인과 유형분석
디지털융복합연구
2019 .01
디지털 크리쳐의 무게감 표현과 시각적 환영에 관한 연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20 .01
중국 전지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에서 나타나는 민족문화 특성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8 .05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9 .03
중국 애니메이션산업의 수출증대방안에 관한 연구 : 한국.중국.일본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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