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중국문화학회 중국학논총 중국학논총 제60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63 - 18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은 WTO가입이후 급속한 경제성장으로 산업구조가 고도화되어 제조대국에서 제조강국을 향해 나아갈 뿐만 아니라 국민소득 향상과 정부의 서비스 발전정책 추진으로 문화대국에서 문화강국으로 가는 시도를 하고 있다. 현재 중국의 문화시장 규모는 14억의 방대한 인구로 인해 미국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문화서비스산업의 기술함량이 낮아서 판권 등 문화서비스는 수입에 의존하는 상황이다. 그러나 최근 인터넷산업 발전과 문화정책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문화서비스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서 그 추세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근래에 사드로 인해 드라마, 음반, 영화, 게임 등 문화서비스 분야의 한중교류가 냉각되었지만 현재 점차 해빙되어가는 시점에서 향후 한중양국 문화서비스 협력강화를 위해서라도 중국 문화서비스 산업과 시장의 변화에 관해 자세히 분석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중국 문화서비스 산업의 발전현황과 구조변화, 국제경쟁력 변화에 관해 자세히 분석한 후, 이에 따라 문화서비스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과제를 지적하고 전체적으로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이 무엇인지를 살펴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