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5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31 - 5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인지·정서 통합 모델 중심 유아 정서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 교육적 적용타당성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인지적․정서적 요인 간의 통합을 고려하여 14 개 활동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만 5세 유아에게 적용하였다. 프로그램 적용에 따른 분석 결과, 인지․정서 통합 모델 중심 유아 정서교육 프로그램은 유아의 정서능력과, 인지능력 중논리 수학적 능력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 연구는 유아의 정서적 측면과 인지적 측면간의 통합적 정서교육 모델을 제시해 줌으로써 유아 정서교육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유아 정서교육에 효과적인 지도방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