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29권 제5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45 - 6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어머니의 정서표현성과 교사의 정서표현성 그리고 유아의 정서조절력과 유아의 문제행동 사이의 관계를 알아보는 데 있다. 연구대상은 3~5세의 유아 310명(남아 153명, 여아 157명)과 해당 유아의 어머니와 31명의 담임교사이다. 자료는 구조모형분석에 의해 통계처리 되었다. 연구 결과 모델의 적합도는 우수하였으며, 어머니의 정서표현성과 교사의 정서표현성은 유아의 문제행동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유아의 정서조절력은 유아의 문제행동에 대한 어머니와 교사의 정서표현성의 영향을 부분 매개하였다. 특히, 어머니의 부정적 정서표현과 교사의 긍정적 정서표현이 다른 변인보다 유아의 문제행동에 주는 영향이 더 컸으며, 교사의 긍정적인 정서표현이 유아의 정서조절력에 주는 영향도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