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보교육학회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407 - 41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컴퓨터 교육을 위한 교육방법의 논의는 학습자가 컴퓨터에 대한 지식과 기능을 효과적으로 습득하기 위해 요구되는 사항이다. 본 논문에서는 다양한 교수법 중 교사와 학습자간의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STAD협동학습을 적용해 보았다. 그 결과 STAD협동학습 이론에 기초한 컴퓨터 실기 수업이 학생들의 ICT 정보수집 및 정보가공 능력 향상에 효과적인임을 알 수 있었다. 연구결과를 통해 도출된 수업모형은 컴퓨터 과의 수업모형 중 하나의 예시가 될 것이며, 앞으로 컴퓨터 교과의 효과적인 수업을 위한 더 많은 연구사례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