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체육과학연구 체육과학연구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83 - 9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 내 스포츠센터의 서비스품질과 소비자 태도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본 연구의 대상은 서울시 소재의 S대학 내에 있는 스포츠센터 이용객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총 50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고 437부를 회수하여 416부를 실제 분석에 이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IN Ver. 12.0과 AMOS 4.0을 이용하여 빈도 분석(frequency analysis), 기술분석(descriptive analysis), 신뢰도분석, 2차요인모형 분석(second-order factor analysis), 구조방정식모형(Structural Equation Model)등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고객이 인지하는 대학 내 스포츠센터 서비스품질은 주시설 요인, 보조시설 요인, 프로그램 요인, 종업원 요인, 지도자 요인 등 다섯 가지 하위요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비스품질을 구성하는 하위변인의 상대적 중요도는 보조시설, 주시설, 프로그램, 종업원, 지도자 요인의 순으로 나타났다. 고객의 인지된 서비스품질은 소비자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소비자 태도는 재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서비스품질은 고객들의 재구매 의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서비스품질의 중요성이 재조명 되었다고 볼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