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순천향대학교 인문학연구소 순천향 인문과학논총 순천향 인문과학논총 제37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23 - 257 (3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대학 신입생들의 대학 입학 전 내신/수능영어 학습 중점정도를 조사하고 중점정도에 따라 영어 학습동기와 영어 학습전략 사용에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았다. 362명의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영어 학습동기 설문지와 영어 학습전략 설문지를 사용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연구 결과 첫 번째, 신입생들은 대학 입학 전 수능영어 위주(내신영어 겸함)에 가장 많은 학습의 중점을 두고 있었다. 두 번째, 전체 참여자의 영어 학습동기와 전략사용은 보통 수준이었다. 세 번째, 수능영어 집단이 내신영어 집단에 비해 영어 학습동기와 전략사용이 더 높았다. 내신영어 집단과 수능영어 집단의 영어 학습동기와 전략사용의 차이를 줄이는 동시에 전체 대학 신입생들의 영어 학습동기와 전략 사용을 적극적인 수준으로 촉진할 수 있는 수업 환경 조성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