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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91 - 304 (1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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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간 경쟁이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경쟁점이 가격에서 품질 그리고 무형의 브랜드이미지로 이전되면서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를 기업 자산으로 인식하고 관리하고 있다. 기업 가치 향상을 가능케 하는 기본요소인 브랜드는 그 이름 하나만으로 기업에 엄청난 부가가치를 제공해주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체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기업의 무형자산을 관리하여 롱런 브랜드가 되는 것에 집중하게 되었다. 브랜드 경영 이론과 브랜드 경영 로드맵의 실행 지침들을 미루어볼 때 전반적으로 브랜드 경영은 계획⟶실행⟶평가의 큰 틀로 수행됨을 알 수 있다. 브랜드 경영에는 기업 특성별로 수행해야하는 과제도 존재하므로, 로드맵 적용 시에는 각 기업의 여건과 기업 특수성에 적합한 브랜드 경영 계획을 수립할 필요가 있음을 인지해야 할 것이다. 브랜드 경영 로드맵 연구는 확고한 브랜드를 구축하고자하는 기업들에게 본 연구를 통해 경쟁 속에서 오래도록 살아남는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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