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71 - 8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5 개정 세계지리 교육과정은 2014년 12월부터 2015년 11월까지 약 1년에 걸쳐 개발되었다. 이번 국가 교육과정 개발에 참여한 초·중등 전체 지리 연구진은 과목별 교육과정을 개발하기 위한 기초 작업으로 초·중등 지리교육과정의 계열성을 담보할 수 있는 지리교육의 5대 주제와 핵심 개념들을 추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2015 개정 세계지리 교육과정 연구진은 초·중등의 계열성 및 한국지리 과목과의 차별성을 고려하면서 세계지리 과목의 내용 체계를 구성하고 성취 기준을 도출하였다. 이번 세계지리 교육과정은 크게 다음의 네 가지 개발 중점을 지향하며 개발되었다. 첫째, 지구촌의 최근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과목의 성격과 목표를 조정하였다. 둘째, 핵심 역량을 중심으로 과목 목표 및 성취 기준을 진술하였다. 셋째, 핵심 개념과 빅아이디어(big idea)를 바탕으로 내용 요소를 선정하였다. 넷째, 계통지리적 접근과 지역지리적 접근의 상호보완적 내용 체계를 도모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