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한자한문교육학회 漢字漢文敎育 漢字漢文敎育 제1권 제38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75 - 87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글의 연구 목적은 한문과 평가의 위상을 정립하고, 한문과 평가 분야의 연구 성과를 점검하는 것이다. 이 글에서 한문과 학생 평가를 ‘한문 교사가 한문 학습자의 한문 학습 과정과 성취 정도를 평가하는 활동’으로 정의했다. 한문과 평가 분야는 교육과정의 성격, 목표, 내용, 방법과 연계되며 상호 조응한다. 그리고 한문과 평가는 한문 교과서를 매개물로 교사의 학생 평가 활동을 추동한다. 한문과 평가 관련 연구 동향을 학생 평가, 문항 분석, 성취평가제 등의 범주로 구분한 다음, 각 범주별 대표적 연구 성과를 밝혔다. 연구 방법 측면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도 강조했다. 향후, 교실 수업 평가 국면과 연계된 평가 활동을 소개하고, 이를 토대로 평가 이론을 구축하는 작업이 요청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