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홀리스틱융합교육학회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13 - 23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학생들이 홀리스틱 관점에서 팀 수업 중 학생들이 경험하는 부정적 정서를 탐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 참여자는 준거적 선택법과 초점화된 집단 면담을 통하여 5학년 학생 12명을 선정하여 개인별 심층면담과 비 참여관찰을 실시하였다. 수집한 자료는 Spradley(1979)의 영역 분석과 분류 분석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논의자료를 도출하였다. 첫째, 교사요인에 의한 부정적 정서를 홀리스틱 관점에서의 살펴보면 학생의 수준을 고려한 팀 구성, 수업에 대한 중요성 인식, 학생과의 상호작용 등이 요구된다. 둘째, 학생요인에 의한 부정적 정서를 홀리스틱 관점에서 살펴보면 힐링의 방법인 정서 지능을 높이는 교육이 요구된다. 셋째, 수업 특성에 의한 부정적 정서를 홀리스틱 관점에서 살펴보면 정신성을 반영한 경기 운영으로의 전환과 Hellison(1995)의 책임감 수업모형의 적용이 요구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