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5 - 50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0년부터 새로이 개편‧시행되고 있는 ‘표준보수교육과정’ 중 보육교사 1급 승급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과 요구를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구체적으로는 1급 승급교육의 필요성과 목적, 교육내용(교과목), 교육운영방법, 제도적 개선점 등에 관한 교사들의 인식 및 요구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를 위해 A대학에서 위탁운영한 1급 승급교육을 이수한 보육교사 36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교사들은 1급 승급교육 자체와 2010년도부터 개편된 교육내용(교과목)에 대해서는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었으나, 승급교육의 전반적인 운영면에서는 여전히 개선되고 보완되어야 할 점들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보육교사들의 요구와 필요가 반영되는 1급 승급교육이 될 수 있도록 정책․제도․실제적 측면에서 개선이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