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기업경영학회 기업경영연구 기업경영연구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287 - 304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제품 원산지에 대한 적개심이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력을 실증분석하였다. 또한 원산지와 제조국이 상이한 다중국적제품인 경우 원산지에 대한 적개심의 영향력이 어떻게 달라지는가를 연구하였다. 연구목적 달성을 위해 국내 대학의 평생교육원 강좌를 수강 중인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험을 실시하였다. 실험 결과, 제품의 속성 및 품질 평가에 있어서는 원산지 적개심의 영향력이 유의적이지 않았으나, 제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에 있어서는 원산지 적개심의 부정적 영향력이 유의적으로 나타났다. 원산지와 제조국이 상이한 다중국적제품의 경우에는 단일국적제품과 비교할 때 원산지에 대한 적개심이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력이 감소 혹은 완화되는 결과가 나타났다. 실증분석 결과를 토대로 연구의 시사점을 논의하였으며, 향후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