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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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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SK텔레콤 Telecommunications Review Telecommunications Review 제13권 제6호
발행연도
2003.1
수록면
1,027 - 1,039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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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이동전화서비스에서 고객충성도에 영향을 주는 고객만족 요인들 중에서 어떤 요인이 전환비용에 의해서조절되는지를 분석하였다. 가입자들을 충성스런 고객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동전화사업 초기부터 강조되어온 통화품질에 대한 고객만족 개선이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기업이미지와 부가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은 전환에따른 지각된 비용인 전환비용에 의해서 조절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동전화서비스업체들은 전환비용으로 인해 외형상 드러나지 않는 거짓된 충성고객들을 파악하여 만족도 개선을 통한 진실된 충성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하여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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