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원교육 교원교육 제27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11 - 13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제1차 유치원 교육과정부터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이르기까지 국가고시 유치원 교육과정의 경제생활 교육 관련 목적, 목표, 내용을 분석하여, 경제생활 관련 국가고시 유치원 교육과정의 변화 양상을 살피고 이를 토대로 유아 경제생활 교육의 방향을 도출해 내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제1차 유치원 교육과정부터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이르기까지 총 7개 고시문(교육과정 원문)을 분석 대상으로 삼았다. 국가고시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유치원에서 교육활동을 계획할 때에는, 정의적인 측면의 접근이 필요하며, 이 역시 집단, 공동체 생활에 기반을 둔 것이어야 한다. 또한 내용에 있어서, 소비자 생활면에 있어서는 쓰다와 사다의 측면에서의 계획적인 접근이 필요하며, 이와 더불어 생산자 생활면에서는 직업적인 요소를 갖추되 이에 생산적인 요소를 접목하여 교육활동을 계획하는 것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