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전자무역연구 전자무역연구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43 - 6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보기술의 발달로 국제무역업무 방식도 인터넷 가상시장인 무역 e-Marketplace에서 수출입업체가 오퍼정보를 교환하는 등 마케팅활동을 수행함으로써 효율적인 무역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이 보편화되어 있다. 이러한 무역 e-Marketplace가 구축된 지 10여년이 지난 시점에서 평가할 때, 무역거래알선 차원에서 많은 성과를 거양하였으나, 오퍼정보의 신뢰성 및 검색시스템 보완부문에서 다양한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다. 따라서 무역 e-Marketplace가 소셜미디어 시대에 맞는 선진형 전자무역 마케팅 수단으로 발전하기 위해서 오퍼정보의 품질, 검색기능 및 수익모델의 부재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을 체계적으로 해결하여야 한다. 이에 본 연구는 선행연구를 통하여 시사점을 도출한 후, 현황을 분석하고 무역 e-Marketplace의 발전전략을 콘텐츠 확충, 시스템 개발 및 유지, 운영측면에서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