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에너지기후변화교육학회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제4권 제2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203 - 211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교과서 에너지 단원에 나타난 탐구 활동과 시각 자료에 대한 다각적 분석을 목적으로 한다. 2007개정 교육과정의 초등학교 과학교과서의 6학년 에너지를 다룬 단원을 대상으로 탐구 활동의 유형뿐 아니라, 탐구 기본 요소인 문제인식, 자료수집, 논리적 사고과정, 비판적 사고 과정, 발표 및 정당화로 나누어 분석을 하였다. 또한 탐구 활동의 목표, 활동내용, 사고내용, 논리적 구조를 분석하였다. 해당 단원에 제시된 시각자료의 기능 분석도 실시하였다. 에너지 단원의 탐구 활동 및 시각자료의 분석을 통해 향후 에너지 교육을 위한 교과서의 탐구 활동의 구조에 대한 논의도 함께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