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567 - 575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영어 교육과 학생들의 영어 문법 학습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하여 강원도 지역에 있는 4년제 C 대학의 영어교육과 1학년과 3학년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문법의 필요성, 영어 문법의 정의적 태도, 의미중심 교수법, 영어 문법의 학습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는 설문을 실시하였다. 설문 조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3학년 이상의 영어 교육과 학생들은 1학년 보다 말하기나 의사소통에 영어 문법 학습의 필요성을 더 느끼고 있었으나 1학년과 3학년 이상 모두 (1) 영어 문법 학습이 영어 읽기와 쓰기 능력 향상과 좋은 성적을 위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2) 문법 규칙을 배운 후에는 배운 문법을 활용하는 의사소통 활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으며 (3) 모든 문법 규칙을 배우는 것 보다는 자주 쓰이고 의사소통에 필요한 문법 규칙만을 배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이러한 결과는 영어 교육과 1학년과 3학년 모두 영어 문법 교육은 의사소통에 필요한 문법을 우선적으로 배우고 배운 문법을 활용하는 활동이 뒤따르는 의사소통적인 문법 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