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41 - 15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빅데이터, IoT와 인공지능 시대를 맞이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O2O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IT를 활용한 혁신이 필요하다.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간편 결제의 확산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여러 O2O 서비스가 등장하며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IT 관점에서 개발방법론이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연구는 상당히 많은 사례가 있으나 국내 O2O 비즈니스의 개발 방법에 대하여는 간단한 프로세스 설명과 초기의 검토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접근 용이성과 결합 확대라는 O2O의 기본 개념 측면에서 O2O 비즈니스가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와 특성들을 살표보고 일반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개발방법론 고찰을 통하여 O2O 비즈니스에 대한 개발방법론적 접근을 시도하였다.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해소 방법론인 TAIDA를 참고하여 이와 유사한 GREAT 방법론을 제시한다. 본 연구에서는 O2O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적인 적용 방법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사례들을 살표봄으로써 아직 미개척 영역의 비즈니스 발굴 기회를 제시하고 앞으로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많은 벤처 창업 준비자들에게 방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