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무도학회 대한무도학회지 대한무도학회지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71 - 18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2010년 서울·경기지역 태권도 수련생을 대상으로 도장에서 제공하는 마케팅믹스 전략이 수련생만족 및 재입관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각 지역별로 설문을 안배하여 편의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321명의 자료를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15.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상관분석,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이상의 연구방법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마케팅믹스 전략은 심리만족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마케팅믹스 전략은 이용만족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마케팅믹스 전략은 재입관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넷째, 수련생만족은 재입관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