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우리말학회 우리말연구 우리말연구 제37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41 - 16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를 위한 효율적인 수업 방안을 모색하고자 함에 그 목적이 있다. 한국의 언어문화와 젊은 세대들의 수업에 대한 요구조건, 교육 환경들을 고려한 결과 자기주도형 학습에 걸맞은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을 기반으로 한 역할 교체식 토의 수업’을 고안하게 되었다.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은 ‘뒤집힌 학습’등으로 해석되는데 전통적인 수업이 교수 위주의 강의식 수업이었다면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은 여러 시청각자료를 활용하여 선행학습이 먼저 온라인에서 이뤄지고 실제 수업 시간에는 온라인에서 습득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직접 활동(토의, 글쓰기, 확인학습 등)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수업을 의미한다. 여기에서는 사고력와 의사소통능력, 자신감, 협동심 등을 키워주는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을 기반으로 한 역할 교체식 토의 수업’의 특징과 효과 등에 알아보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