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33권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411 - 43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DEA와 Malmquist 지수를 활용하여 한·중·일 해운기업의 효율성 및 생산성을 평가하였다. 2009년부터 2015년까지 자료수집이 가능한 13개 중국 해운기업, 9개 한국 해운기업, 5개 일본 해운기업을 대상으로 DEA를 활용하여 각 연도별 효율성을 평가한다. CCR 모형과 BCC 모형에 의한 정태적 효율성 분석 결과, 대체로 일본 해운기업이 한·중 해운기업보다 효율성이 높게 나타났다. Malmquist 지수에 의한 생산성 변화의 측정 결과, 2009년~2015년간 7개 중국 해운기업의 평균생산성 변화는 1.064로 매년 6.4%씩 생산성이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4개 한국 해운기업의 평균생산성 변화는 1.075로 매년 7.5%씩 생산성이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4개 일본 해운기업의 평균생산성 변화는 1.066로 매년 6.6%씩 생산성이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