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Ⅱ. 역사 지도 학습의 교육적 의의
Ⅲ. 역사 지도 학습 기능
Ⅳ. 역사 지도 교재화의 실제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등학생의 역사 이해 과정 분석
사회과교육
2020 .06
중학교 역사교과서 로마사 서술의 문제점과 대안
인문사회 21
2019 .01
가다머의 대화와 지평융합에 기반한 역사 체험학습의 개념화와 방향 설정
사회과교육
2020 .09
초등학교에서의 지도 기능 학습 위계에 관한 연구
한국초등교육
2022 .12
몽골인민공화국 역사교과서 연구 - 중학교 역사 교과서를 중심으로 -
사회과교육
2020 .09
2015 개정 초등 사회과(역사 영역) 교육과정 분석 및 교과서 개발 방향 탐색
사회과교육
2016 .06
초등 지역사 교육과정의 변화와 방향 모색
인문사회 21
2019 .01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대비한 초등학교 지역사 학습 교재 개발 연구 : 경기도 안성 지역을 사례로
사회과교육
2017 .06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의 지도 오류 분석
한국지도학회지
2015 .01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을 위한 전공 분야 역사교재의 필요성과 내용 구성:정보통신 분야를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22 .12
영국 초등 역사교과서 내용에 반영된 핵심개념 분석
사회과교육연구
2019 .01
역사교과서 재생산의 기제인 단일성과 그 대안으로서 핵심역량
인문사회 21
2018 .01
전후 일본 역사 학습지도요령의 변천과 특징
사회과교육연구
2024 .02
도해력 발달 측면에서 본 지도비율기능학습의 계열성 변천
사회과교육연구
2019 .05
교육과정 재구성을 위한 디지털교과서 기능 개선 방안 연구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22 .02
다문화 역사교육을 위한 교재개발 과정과 내용구성 : 『한국사 속의 다문화』를 중심으로
다문화콘텐츠연구
2016 .08
7차 교육과정 『국사』 교과서의 고대사 서사와 역사교육적 활용
인문사회 21
2023 .04
초등학생의 역사 체험에 기반한 초등 역사교육의 의의와 방향 설정
사회과교육
2018 .03
초·중 사회 디지털교과서의 자료 및 기능 분석
사회과교육
2015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