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소현 (대구가톨릭대학교) 이은정 (경동대학교) 안은정 (서울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 모아라 (연성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10호
발행연도
2019.10
수록면
1,987 - 1,993 (7page)
DOI
10.9728/dcs.2019.20.10.198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예비영유아교사의 소외감과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사용정도가 SNS로 인한 업무방해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는 서울, 경기도, 충청남도에 소재하고 있는 영유아교육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 2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는 SPSS 20.0을 사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소외감 전체와 하위요인인 무력감과 사회적 고립감 그리고 SNS 사용정도는 SNS로 인한 업무방해에 대해서 모두 부적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SNS 사용정도는 SNS로 인한 업무방해에 정적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SNS 사용정도와 무력감은 SNS로 인한 업무방해를 18.9%(F=22.213, p<.05) 설명하는 유의미한 예측변인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