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숭실대학교 한국평생교육ㆍHRD연구소 평생교육 · HRD연구 평생교육 · HRD연구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07 - 12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를 계기로 급속히 변화하는 미래교육환경에 대한 전망을 살펴보고, 새로운 교육시스템으로 부각되고 있는 K-MOOC의 교육적 활용방안을 탐색하는 데에 있다. 이에 따라 관련 선행연구를 분석하여 검토(Review)하였다. 미래교육환경은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콘텐츠의 제공과 테크놀로지의 활용이 요구되는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인터넷과 스마트기기의 발전과 보급률의 상승으로 등장한 MOOC의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는 미래교육환경으로서 활용가치가 큰 것으로 검토되었다. K-MOOC의 교육적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는 다양하고 우수한 콘텐츠의 개발과 강좌 개발의 지속성을 위한 수익구조의 개선 등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