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은정 (여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여성체육학회 한국여성체육학회지 한국여성체육학회지 제34권 제2호
발행연도
2020.6
수록면
17 - 32 (16page)
DOI
10.16915/jkapesgw.2020.6.34.2.17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빅데이터 키워드 분석을 통해 스크린스포츠에 대한 현황 추이, 소비자들의 인식 그리고 마케팅 전략, 트렌드, 잠재변수 등을 파악하여 국내 스크린스포츠 시장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방법은 소셜 매트릭스 프로그램인 텍스톰과 네트워크 분석 Ucinet6를 활용하여 텍스트마이닝, TF-IDF, 감성분석, 의미연결망분석을 실시하였으며, 연구기간은 2018년 1월 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 총 2년의 기간으로 한정하였다. 분석 결과, 전문가 집단의 범주화에 따라 스크린스포츠, 융복합 스크린스포츠 테마파크, 날씨와 계절, 감성, 마케팅 5개의 요인으로 범주화 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의 결과를 토대로 스크린스포츠 차별화 전략 및 국내 스크린스포츠 시장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연구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692-000890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