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육과정평가연구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2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27 - 156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문법 수행평가의 실행 양상을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문법 영역 차원에서 제기되는 수행평가와 관련한 과제를 탐색해 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서울시 소재 중학교 384개교의 평가 계획서를 연구 대상으로 삼아 실제 단위학교의 수행평가 양상을 탐색하기 위한 자료를 수집하였다. 자료 분석을 위하여 학생평가지원포털의 수행평가 예시 문항을 토대로 기본 분석 기준을 마련한 다음, 틀 정교화 및 분석 요소 구체화 과정을 거쳤다. 이에 따라 문법 수행평가 시행 현황 과 문법 수행평가 문항 내용 및 구성의 양상을 외적 차원과 내적 차원으로 구분하여 분석하였다. 결과 자료를 바탕으로 수행평가의 맥락에서 문법 수행평가 실행 양상의 의미를 탐색하고, 발전적인 문법 수행평가의 방향성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