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1. 문제제기
2. 이론적 논의 및 선행 연구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정치광고 헤드라인 강조유형 분석연구 - 20대 국회의원선거를 중심으로
기업과혁신연구
2020 .03
헤드라인 저널리즘 : 신문과 포털 기사제목에 관한 논의를 중심으로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2015 .02
클릭유도성 뉴스가 일반적인 뉴스의 이용에 미치는 효과
한국언론정보학보
2020 .08
다매체 환경에서 뉴스 이용자의 뉴스 선택 과정과 유형
한국언론학보
2020 .10
소셜미디어 환경에서의 뉴스 정서화 : 언론의 트윗메시지와 기사 헤드라인, 리드에 대한 KoELECTRA 모델 기반 감성분석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 이론
2024 .09
클릭유도적 헤드라인의 양가적 효과 - 팩트체크 뉴스의 맥락에서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2 .11
시각적 은유광고에서 헤드라인 카피와 제품유형의 광고효과:인지욕구를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5 .01
저널리즘 관점에서 본 모바일 기반 포털 뉴스의 게이트키핑과 이용자의 뉴스 이용
한국언론학보
2016 .06
뉴스과잉 지각과 뉴스이용의 관계 : 선행요인과 대응전략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18 .10
한국어 인터넷 뉴스 헤드라인의 중국어 번역 유형 연구
중국연구
2020 .01
개인화 뉴스와 비개인화 뉴스 간 차별도가 인지된 개인화, 뉴스 이용에 미치는 영향: 국내 인터넷 포털 뉴스를 중심으로
정보통신정책연구
2024 .01
정치적 성향이 일치하는 정치뉴스의 감정적표현 정도가 뉴스품질 및 신뢰도 평가에 미치는 영향 : 각성 및 정치토론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22 .12
온라인 뉴스의 선정성이 게재 시간과 이용자 평가에 미치는 영향 : Sentence-BERT와 BERT 모델을 활용한 텍스트 유사성, 비윤리성, 감정 측정
한국언론학보
2024 .10
뉴닉으로 보는 뉴스레터 성공 비결_“재미있어서 봤는데 알고보니 뉴스였다”
신문과방송
2019 .05
정향욕구와 정치참여에 관한 연구 : 참여적 뉴스 사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15 .06
온라인 뉴스에서 발생하는 어뷰징 행태 분석 : 최시원 불독 관련 기사들을 중심으로
정보사회와 미디어
2018 .08
모바일 플랫폼 시대의 TV 뉴스 : 뉴스 형식이 의제 설정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방송통신연구
2017 .04
소셜 뉴스 이용과 뉴스 관여가 세대별 정치 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언론학보
2021 .02
큐레이팅 뉴스란 무엇인가?: 뉴스 이용자의 ‘뉴스관’과 ‘이용행위’를 중심으로
한국소통학보
2018 .02
시각적 은유광고에서 헤드라인의 유형에 따른 효과 차이 연구
사회과학연구
201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