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병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장혜진 (대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0년도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정기학술대회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212 - 221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치원교사의 전문성, 심리적 소진, 원장의 진성리더십이 교사의 교권실행에 미치는 영향력을 분석해보고, 근무기관을 공립·사립으로 나누어 근무기관유형별로 유치원교사의 전문성, 심리적 소진, 원장의 진성리더십이 교사의 교권실행에 영향을 미치는 구조적 관계가 차이가 있는지를 밝히고자 하였다. 연구결과를 보면 교권실행을 위해 교사 개인의 전문성 향상뿐만 아니라 직무환경개선이 필요하며 특히 사립유치원에서는 원장의 합리적인 소통능력이 중요한 요인으로 드러났다. 유치원교사의 교권실행을 위해 교사가 자신의 전문성 수행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관의 맥락에 맞는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유치원교사의 교권이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070-0000618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