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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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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원 (Sejong University) 강상훈 (Sejo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4권 제6호(통권 제121호)
발행연도
2020.12
수록면
16 - 27 (12page)
DOI
10.6108/KSPE.2020.24.6.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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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비행영역에서 스크램제트 엔진의 운용을 위해, 비행 조건의 변화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나타내는 흡입구의 설계가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마하수 4∼6, 받음각 -6도∼6도의 넓은 비행영역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얻기 위한 2D 고정형 흡입구의 설계 방법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설계 방법 및 설계 주안점에 대해 제시한 후, 넓은 비행영역에서 높은 전압력 회복율과 유량 포획율을 갖는 흡입구를 설계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설계요소인 초기 압축각도와 비행 마하수 설계점에 따른 성능예측 및 분석을 수행하였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넓은 비행영역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나타내기 위한 두 가지 주요 설계요소의 선정기준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2D 흡입구 설계 및 성능해석 방법
3. 2D 혼합 압축형 흡입구의 성능해석 결과 분석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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