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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진우 (현대위아) 박정우 (현대위아) 한광환 (국민대학교) 김경하 (현대위아)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20년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619 - 62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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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식 과급기용 인버터는 인버터 전력 소자의 특성 상 스위칭 주파수가 높을수록 더 정교한 전류를 출력할 수 있다. 더욱 정밀한 전류를 출력하여 제어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고속구동 영역에서는 스위칭 주파수를 높여서 스위칭 소자에서 출력되는 3상 전류의 정밀도를 증가시키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인버터의 스위칭 주파수가 높아지면 그에 따라서 소음, 진동 및 발열 특성이 나빠질 수 있고, 잦은 스위칭 소자의 턴 온/오프로 인한 스위칭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저속 구동 영역에서는 낮은 스위칭 주파수를 사용해도 충분히 정밀한 3상 전류를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주파수를 이용할 필요가 없다. 본 논문에서는 가변 주파수 제어를 위한 BSW를 MCAL 환경에서 구현하여 전동식 과급기 모터의 구동 영역별로 가변 주파수 제어를 적용하였고, 이에 따른 제어 특성과 인버터 효율 특성 분석을 진행하였다. 가변 주파수 제어를 적용할 경우 고속 구동 영역에서의 전류 리플 저감 되고 제어 특성이 개선되어 상전류가 최대 31.4Apk 감소 하였고, 모터 최대속도 영역에서의 정상 구동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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