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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최승윤 (고려대학교) 김성훈 (고려대학교) 장연주 (고려대학교) 김우진 (고려대학교) 김수환 (총신대학교) 김현철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0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4권 제2호(A)
발행연도
2020.8
수록면
53 - 5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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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시대로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AI의 중요성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에 정부는 국가 주도록 AI 인재 육성을 위해 기본 교육부터 고등교육에 이르는 체계적인 AI 교육을 목표로 하는 정책을 표명하고 있다. 국가 정책에 힘입어 EBS, 커넥트 재단 등에서는 AI 교수학습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국가적 정책과 교수학습 콘텐츠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수준을 정확히 인식하고 분석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본 연구에서는 기술수용모델(TAM모델)과 학생들의 AI에 대한 지식과 기능을 측정하는 문항과 설문을 이용해 학생들의 AI에 대한 인식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를 토대로 AI 교육을 할 때 중요하게 고려할 사항들을 시사점으로 도출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 배경
3. 연구 방법
4. 연구 결과
5. 결론 및 후속 연구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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