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문
1. 서론
2. 본문
3. 연구 방법
4. 데이터 분석
5. 하이브리드 챗봇 디자인 가이드라인
6.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과업형 챗봇 이미지에 대한 사용자 경험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대학 학사운영의 효과적인 안내를 위한 챗봇 시스템 구축 방안 탐색
창의정보문화연구
2022 .08
사용자 친화적인 대화형 챗봇 구축을 위한 개발방법론에 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20 .01
챗봇의 대화형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위한 대화형 맵 및 가이드라인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8 .01
어댑티브 어시스턴트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 구축 방법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19 .01
멘탈 헬스케어 챗봇의 시각적 제시와 사용자 경험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체험 기반 커뮤니케이션 및 상황 기반 커뮤니케이션 구성요소를 적용한 챗봇 이용의도 영향요인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0 .04
국·영문 챗봇 데이터에 나타난 우울감의 특성과 차이점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2 .02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챗봇 서비스 디자인 -외식업과 린 UX 방법론을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인공지능 챗봇의 성공과 실패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1 .01
모바일 쇼핑의 챗봇(음성 기반/메신저 기반)과 앱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에 관한 융합적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9 .03
데이터 기반 디자인 방법론을 적용한 대학생의 정서적 안정감 지원 서비스 디자인 연구 - AI 챗봇 ‘헬로우봇’ 서비스 리디자인을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2 .02
[핫이슈] 진화하는 ‘챗봇’ 기술...‘챗GPT’, AI업계 핫이슈로 떠올라
특허뉴스
2023 .03
통합기술수용이론(UTAUT)을 이용한 챗봇(chatbot)의 수용 결정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기술혁신학회 학술대회
2017 .05
금융서비스 챗봇의 페르소나와 사용자 경험에 관한 융복합 연구 - 대출서비스를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9 .09
자동화된 챗봇 기반 사건-연계 경험표집법(ESM) : TV 시청 맥락 연구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8 .01
과업형 챗봇 이미지에 대한 다학제적 사용자 경험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3
사용자 유형에 기반한 뷰티 챗봇 설계 전략 연구 : 주도형 챗봇을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한국어 말하기 연습 도구로서의 챗봇 빌더의 적합성 검증 연구
문화와융합
2023 .01
금융 챗봇의 인터렉션 대화 유형별 금융서비스 UX 평가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