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전유종 (한국자동차연구원) 나재호 (한국자동차연구원) 박준성 (한국자동차연구원) 임혜빈 (한국자동차연구원) 신외경 (한국자동차연구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신뢰성부문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80 - 80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환경오염 및 이산화탄소 규제에 따라 내연기관 자동차의 대안으로 전기자동차, 수소차 및 하이브리드자동차와 같은 친환경 자동차들이 개발되고 있다. ElectricVehicle(이하 EV)는 배기가스가 배출되지 않아 친환경적이고, 기존 내연기관 차의 구성품들 보다 높은 내구성을 갖으며 저렴한 유류비를 큰 장점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1 회 충전 시 내연기관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짧은 주행가능거리(400km @니로EV)와 긴 충전시간, 충전기 인프라의 부족 등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넓은 충전전압 범위를 만족하고 병렬제어를 통한 고출력 충전기 제작이 가능한 20kW 급모듈형 충전시스템의 개발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파워모듈은 NPC T T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50-001680316